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PC 모바일 모두 가능

by cmhit 2022. 11. 2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하나씩 보내게 되면 채팅방 내용이 위로 올라갈 뿐만 아니라 난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묶어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깔끔하게 전송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1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모바일)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2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3

 

먼저 모바일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방법입니다. 앱 실행 후 채팅방이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이어서 사진을 보낼 대화방을 선택 후 좌측 하단에 있는 플러스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4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5

 

다음으로 '앨범' -> '전체' 순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6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7

 

여기서 화면 하단에 있는 '사진 묶어 보내기' 기능을 체크해주신 후 여러 장의 사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마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전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채팅 방에 선택한 여러 장의 사진이 업로드되고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하나의 앨범 형태로 전송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 진행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PC)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8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9

 

이어서 PC 카카오톡 사진 묶어 보내기 방법입니다. PC 버전 Kakaotalk에 로그인을 해주신 후 좌측 메뉴 바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 '설정'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채팅' ->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 기능 활성화'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10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11카카오톡-사진-묶어-보내기-12

 

이어서 바탕화면이나 폴더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드래그 후 채팅방으로 끌어와주시면 됩니다. 대화방에 '파일 전송'이 나타나면,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1개의 채팅에 여러 장의 사진이 앨범 형태로 전송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